최종편집 2024-04-26 09:06 (금)
“전국 첫 고교 무상교육 전면 실시 환영한다”
“전국 첫 고교 무상교육 전면 실시 환영한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11.1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13일 환영 입장문 발표

제주특별자치도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협의회장 황경남)가 지난 13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고교 무상교육 전면 실시 방침을 환영하는 입장문을 내놓았다.

협의회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전국 최초 고교 무상교육 실시에 진심어린 환영의 뜻을 전한다”며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를 가장 먼저 실현하는 지역이 제주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깊다”고 강조했다.

협의회는 또 “고교 무상교육은 가계 교육비 부담을 덜어내는 경제적 효과가 크다”며 “도민들의 세금이 공공성에 맞게 합리적으로 쓰여지는 선례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아울러 “앞으로 추진 과정마다 학부모들과 충실한 소통‧협력이 있어야 할 것”이라며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소통‧협력이 토대가 되어야 비로소 정책이 안착할 것임을 교육당국은 유념해야 할 것”이라고 교육청과 도의회에 촉구하기도 했다.

협의회는 끝으로 “무상교육이 전면 고교 무상급식으로 이어지는 마중물이어야 한다”며 “제주가 초‧중학교 친환경 무상급식을 전국적으로 선도한 지역이니만큼, 온 도민사회의 논의와 합의 속에 친환경 고교 무상 급식 시대를 적극적으로 열어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