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시,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실시
제주시,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실시
  • 고민혁 기자
  • 승인 2007.08.1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주 5일 근무제가 정착됨에 따라 레저문화 확산 및 방학.휴가철의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재난취약시설  위험요인 사전 제거 및 재난사고 예방 차원에서 공공청사, 공연시설, 집회시설 등을 대상으로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 종합 대책을 마련하여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대상은 재난예방 차원에서 공공청사 32개소, 공연시설 6개소, 집회시설 4개소 등 총 42개소에 대하여  지난 8일부터 24일까지 17일 동안에  걸쳐 재난 관련 부서 및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합동 안전점검반을 편성하여 재난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중점 점검사항은 시설물의 주요 구조부와 부대시설의 안전성 여부, 소방·전기·가스 분야의 시설별 정상 작동 유무 및 관리 상태, 기타 위험요인 상존 여부등을 점검하여 재난사고 사전 예방 및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게 된다.

점검결과에 대해서는 경미한 부분은 현지시정 조치토록 지도하고, 재난발생 위험이 높은 시설은 보수·보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 조치하여 시설물 관리에 철저를 기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여름철 안전관리 대책 일환으로  24시간 재난종합상황실 운영 및 유관기관과의 비상연락망 체계를 구축하여 여름 휴가철 재난사고 예방에 철저하게 대응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