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서귀포시, 유어장 6개소 중점점검
서귀포시, 유어장 6개소 중점점검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8.1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해양레져활동의 주무대인 유어장의 관리 및 운영실태에 따른 중점 지도 및 점검에 들어간다.

서귀포시는 현재 제주특별자치도 특별법에 의해 유어장으로 지정된 상모리.위미1리.사계리.서귀동.토평동.중문동 유어장 6개소에 대해 유어장 운영실태 등 전반적인 사항을 오는 17일까지 중점적으로 지도 및 점검할 방침이다.

주요 지도 및 점검사항으로는 ▲유어장 수산자원 조성 및 해양환경 보호 활동 상황 ▲편의시설, 안전시설 관리상황 및 관리선 운영실태 ▲유어장 내의 유어행위 준수 및 질서유지 준수여부 ▲유어장 이용로 징수상황, 이용객현황 및 유어객 안전사고 방지 등에 관한 관리자 준수사항뿐만아니라 유어를 빙자한 스쿠버다이버 불법어업 행위에 대하여도 집중 지도․단속하여 나갈 방침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휴가철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관광객들의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점검과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지시정 및 경고조치를, 중대한 사항에는 유어장 지정취소 및 의법조치를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