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인터넷, 올바른 사용법은?
인터넷, 올바른 사용법은?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6.2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인터넷 이용률이 74.8%로, 전체 국민 10명 중 7명 이상이 인터넷을 이용할 정도로 인터넷이 우리 일상생활에 아주 밀접한 관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러나 인터넷 이용의 급속한 증가와 맞물려 사이버 폭력 및 범죄, 인터넷 중독, 인터넷도박, 불법.유해정보 유통, 개인정보 유출 등 정보화역기능의 폐해가 우려되고, 특히 초․.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청소년들의 경우 다른 연령대에 비해 인터넷중독 정도가 심한 것으로 나타나 정보화역기능 예방 활동이 그 어느 때보다 요구된다.

이러한 상황에 맞춰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지식산업진흥원, 제주IT포럼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정보화역기능 예방활동'을 위한 세미나가 제주모니터요원 및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29일 오전 10시 30분 제주상공회의소 대회의실(5층)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건전한 인터넷 문화 확산과 정보화역기능 예방 활동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세미나로 김대영 교수(산업정보대학)와 박한샘 소장(청소년상담지원센터)이 ‘정보통신 모니터 요원 활성화 방안’ 및 ‘정보화 역기능 해소방안’에 관한 주제를 발표하고, 이어 참석자들과 토론을 갖는다. 

앞으로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의 청정이미지와 연계하여 e-Clean 사이트 구축과 함께 불건전 정보의 유통억제 및 건전 정보문화의 활성화를 통해사이버상에서도 따뜻하고 청정한 제주디지털 사회를 구현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