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레저스포츠 정보 사이버 체험시스템 추진
레저스포츠 정보 사이버 체험시스템 추진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5.20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레저·스포츠 정보 중심의 사이버 체험관광시스템' 구축사업의 시스템공급자로 (주)큐텔소프트를 선정해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레저·스포츠 정보 중심의 사이버 체험관광시스템'은 사업비 1억2100만원을 투입해 올해 11월 말까지 첨단과 관광, 과거와 미래가 어우러지는 제주만의 특화된 U-사이버 체험관광시스템을 구축해 온라인을 통한 레포츠 중심의 목적형 체험관광 서비스, 수요자 중심의 관광설계 서비스, 현재 운영되는 관광정보(http://cyber.jeju.go.kr)를 업그레이드해 제주를 방문하고자 하는 네티즌들에게 인터넷으로 제주관광을 체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확대 구축하는 사업은 전지훈련시설(제주종합경기장, 서귀포 월드컵경기장 등)에 대해 3D 가상체험 구현기술을 이용한 3D 가상체험 서비스, 제주도내 체육 관리시설 , 레포츠시설(승마, 골프 등)에 대한 다기능 가상체험(VR) 서비스 시스템을 구현한다.

관광객의 목적별, 일정별, 유형별로 관광설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수요자 중심의 관광설계 시스템을 구축함과 아울러 현재 운영되는 관광정보에 UCC 및 GIS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등 최근 트랜드에 맞추어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한편 본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제주의 장점인 레저·스포츠 시설에 대한 특화된 정보 제공으로 전지훈련 고객유치 등 레포츠 관련 관광수요 창출에 기여하게 되고, 수요자 중심의 관광설계 서비스 및 관광정보 업그레이드로 제주관광에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본다.

이번에 확대 구축하는 제주관광홈페이지(http://cyber.jeju.go.kr)는 한국관광공사 주관 전국 지방자치단체 관광홈페이지 평가에서 2005년, 2006년 2년연속 최우수상을 수상 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