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서귀포시 고지서 발부 전자우편제도 이용
서귀포시 고지서 발부 전자우편제도 이용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5.1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능률 상승...연간 2100만원 예산 절감 효과
서귀포시는 오는 6월부터 각종 지방세 정기분고지서 및 독촉장, 개별주택가격 통지문 등을 우체국전자우편제도를 이용해 고지서를 발부한다.

우체국 전자우편제도를 이용하면 고지서 발부의 제작, 출력, 봉합, 발송까지 모든 일련의 과정이 일괄처리돼 업무의 능률 상승뿐만 아니라 예산절감에도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귀포시는 우체국 전자우편제도를 이용해 위탁 일괄 출력에 따른 원가절감으로 연간 2100만원 이상의 예산이 절감되는 효과를 보게 됨과, 고지서 출력, 우편발송에 따른 인력 및 시간절약으로 업무효율성이 증가되고 우편물 제작일자와 발송근거 기록으로 세정업무의 신뢰성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제도 도입을 위해 서귀포시는 빠른시일내에  서귀포우체국과 전자우편제도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그동안 각종 지방세 고지서, 개별주택가격통지문, 안내문 등를 출력, 발송함에 있어서 세무과에서 고지서등을 제작, 출력, 봉합하여 읍면동에 배부하면 읍면동에서 재분류하여 우체국을 통해 고지서가 송달되고 있어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