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유치원 학급보조 자원봉사자 교육
유치원 학급보조 자원봉사자 교육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4.0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내 공·사립 유치원 현장에서 학부모들이 학급보조 자원봉사자로서 교사와 유아의 원활한 상호작용 및 개별화 교육으로 유아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교육이 실시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자원봉사자를 희망한 학부모 210명과 종일반 담당자 30명 등 240여명을 대상으로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과 인화초등학교 체육관에서 '2007 유치원 학급보조 자원봉사자 교육'을 오늘부터 5일까지 3일 동안 실시한다.

이 기간 유치원 교육과정과 학급보조 자원봉사자의 역할, 미래사회와 유아의 창의성교육에 대한 부모교육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진다.

▲유아안전교육 ▲그림으로 보는 유아미술치료 ▲유아 놀이지도 ▲흥겨운 우리가락과 유아레크레이션 ▲ 음악줄넘기 ▲종일제 운영의 실제 등 학부모들이 자원봉사자 활동을 하는데 도움이 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유치원 현장을 견학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한편, 교육을 이수한 학부모들은 교육감이 수여하는 이수증을 받게 되면, 본격적으로 유치원 학급보조 자원봉사자로서 유치원 현장에서 유아의 기본생활 습관지도, 급·간식보조, 소그룹활동보조, 유아와 원활한 상호작용을 통한 흥미영역 활동보조, 체험학습 및 바깥놀이 시 유아 안전지도, 등·하원지도 등 전반적인 유치원 교육활동을 보조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