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패션으로 새롭게 변신하는 제주의 음식업계
패션으로 새롭게 변신하는 제주의 음식업계
  • 강봉수 시민기자
  • 승인 2007.03.3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재]제주시 뉴제주운동
뉴제주운동도 패션으로

제주시 뉴제주운동 연재

패션으로 새롭게 변신하는 제주의 음식업계

뉴제주운동이 패션으로 이어지고 있다.

 

제주시지역 음식업계에도 뉴제주운동 바람이 일고 있다.

29일 오후 3시 제주시내 식품접객업소 및 소비자단체 등 시민 800여명이 자리를 함께한 가운데 제주적인 멋과 아름다움이 묻어나는 위생복 패션쇼가가 개최돼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제주시가 개최한 이번 위생복패션쇼는 지난해 10월 제주특별자치도 식품접객업소운영기준에 관한 조례가 공포 시행된 것과 관련 150평방미터 이상인 일반음식점 업소는 종업원이 위생복을 착용하도록 규정함에 따라 제주시가 뉴제주운동으로 승화시켜 본격적인 봄 관광시즌을 맞아 식중독 발생 예방과 쾌적한 업소환경유지 등 특별위생교육을 겸해 제주의 독특한 멋을 살린 위생복 패션쇼를 개최한 것이다.


특히, 이번 패션쇼는 제주의 멋과 아름다움을 식품접객업소에 적용, 제주의 관광이미지를 개선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이번 위생복 패션쇼는 파란엔터테이먼트 이벤트회사가 진행을 맡았다.

본격적인 패션쇼에 앞서 현재 제주시내 일반음식점에서 착용하고 있는 위생복에 대해 해당 업소 업주와 종사자 그리고 제주시청 보건위생과 직원 3명(좌은순, 부홍철, 김충선 씨)이 모델로 출연 시정의 적극성을 보여주었다.


  이어서 제주시가 제주대학교 의류학과에 의뢰하여 디자인하여 제작한 홀 써빙복, 조리복, 앞치마, 위생모 등 총 48점에 대하여 전문 모델이 출연 제주의 멋과 아름다운 위생복 패션을 유감없이 보여줬다.



이번 패션쇼에서는 소비자 단체를 비롯해 위생관련단체와 여성단체, 영업주 대표 등이 위생복 소비자 평가위원으로 참여해 패션쇼에서 발표된 위생복을 평가하여 일반음식점 및 모범음식점 등에 권장해 나갈 방침이다.


패션쇼에 앞서 한국음식업중앙회제주시지부 음식업주 일동은 음식업 뉴제주운동 실천을 위한 우리의 결의문을 채택 낭독하고 김영훈 제주시장에게 전달했다.


이로써 제주의 음식업계가 국제관광지로서의 이미지 면모를 새롭게 해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음식업 뉴제주운동 실천을 위한 우리의 결의


우리는 세계보건기구가 지정한 건강도시에 걸 맞는 깨끗한 환경을 우리후손들에게 물려주기 위하여 음식물쓰레기를 지속적으로 줄나가기 위한 음식문화개선을 실천하는 한편 평화와 제주미래를 구하는 특별자치도 시대를 당당히 열어 나가기 위한 『뉴제주운동』에 앞장서기 위해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1. 리는 도민의 건강증진과 쾌적한 환경을 우리 후손들에게 려주기 위하여 음식문화 개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한 단계 높은 선진위생문화 정착에 적극 실천하여 다시찾고 싶은 국제자유도시 음식점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앞장선다.


1. 리는 무허가 제품이나 유통기한 미 표시 등 표시사항이 없는 량한 재료는 구입하지 않으며 내 고장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식재료만을 사용하여 식품을 조리하고 제공하는모든을 기울여 나간다.


1. 우리는 제주청정지역 이미지를 브랜드로 한 먹거리가 앞으로 중요한 관광자원임을 깊이 인식하고 웰빙음식을 개발 해나가는데극 앞장서 나간다.


1. 리는 항상 제주의 멋과 아름다운 위생복을 착용하고 상냥한 웃음, 따뜻한 미소로 고객을 맞이하며 리고장에서 생산되는 고향상품 적극 애용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  경제 안정을 도모하는데 앞장서 나간다.

2007.  3.  29

한국음식업중앙회제주시지부 음식업주 일동



제주시장 인사말



존경하는 음식점 업주님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여러 가지로 바쁘시 시간입니다만, 이렇게 음식점 업주님 여러분을 모시고 특별위생교육을 겸해서 위생복 패션쇼를 가지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저는 먼저, 제주시 음식업계의 발전과 업주님들의 단합을 위해서 많은 노력과 수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양인천 음식업제주시지부장님을 비롯한 음식업협회 여러분께 진심으로 고마운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그 간 업소의 서비스 향상과 친절노력, 쾌적한 환경조성 등 여러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서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되신 업소에 대해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는 본격적인 봄 관광시즌을 앞두고 식중독 발생 예방과 쾌적한 업소환경유지 등 특별위생교육을 실시하고 겸해서 앞으로 여러분들이 착용하게 될 위생복에 대한 패션쇼를 통해서 좋은 위생복을 선보이는 그러한 자리입니다.


특히, 앞으로 음식점에서 착용하게 될 위생복은 특별자치도 식품접객업 운영기준에 관한 조례가 공포됨에 따라서 시행되는 것으로써 제주적인 멋과 청정제주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기여하게 될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음식점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공의 장소입니다.

특히, 관광객과 외부손님들이 제주를 찾으면 꼭 들러야 하는 곳이 음식점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어떻게 손님을 맞아 주시느냐에 따라서 제주의 이미지가 달라지게 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항상 제주관광홍보의 전령사라는 생각을 가져 주시고 매사에 주의를 기울이고 친절을 최고의 상품으로 내 놓을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주십사 하는 부탁을 드립니다.


아무쪼록 오늘 모처럼 가지는 특별위생교육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고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고 여러분들이 하시는 영업이 더욱 번창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