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오감(五感)이 즐거운 '칠십리 환타지거리'
오감(五感)이 즐거운 '칠십리 환타지거리'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3.2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매주 토요일 중정로 일대서 거리공연 축제

매주 토요일 서귀포시 중정로 일대가 문화공연이 풍성한 생기넘치는 거리로 변신한다.

서귀포시는 지역상가 활성화와 문화예술 진흥 도모를 위해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4월 7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서귀포시 중정로 일대를 '칠십리 환타지거리'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칠십리 환타지거리'는 서귀포시 예술인들이 중심이 돼 매주 길트기 거리행진, 개막식 공연, 거리공연 등으로 꾸며지며 볼거리와 더불어 다양한 즐길거리와 살거리, 먹을거리, 추억거리까지 참가자들의 오감(五感)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상가번영회는 거리공연과 함게 아름다운가게를 운영하고 특별 할인행사, 향토음식점 등을 운영한다.

4월중 발행되는 2500원권 재래시장 소액상품권도 '칠십리 환타지거리' 활성화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서귀포시는 아케이드상가내 상인대학을 개설해 상인들을 대상으로 친절마인드, 점포마케팅, 판매기법 등을 교육기관에 위탁, 강의할 계획이다.

한편 서귀포시는 이번 '공연이 있는 거리 조성'이 침체된 지역경제에 살리기와 문화예술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