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결혼이민자가족 지원사업 적극 추진한다
결혼이민자가족 지원사업 적극 추진한다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2.1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이민자가족센터 운영 민간 위탁기관 공모


제주특별자치도는 국제결혼의 증가로 결혼이민자 가족의  언어와 문화적 차이로 인한 제주사회 적응이 어려움에 따라 결혼이민자가족지원센터를 민간단체에 위탁 운영한다.

이를 통해 이들의 사회.문화적 적응을 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으로 조기에 안정적인 정착과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민간 위탁기관을 공모한다.

결혼이민자가족지원센터에서는 교육사업으로 한국어 교육과 요리 등 문화교육, 부부와 가족의 함께하는 교육 등을 추진하게 되고, 상담사업으로 2세 교육문제 등 가족생활에 대한 상담과 정보를 제공하게 되며 이외에도 결혼이민자 자조집단 육성지원 및 친정어머니(멘토) 및 후원가족 메칭 등 다문화사회 분위기 조성 등 다각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제주도는 이같은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결혼이민자가족지원센터 위탁 운영기관 1개소를 지정해 운영코자 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 및 비영리 법인을 대상으로 2007년 2월 23일까지 공모하고 있다.

공모 세부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http://www.jeju.go.kr)에 게재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