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유치원 방학중 종일반 '호응'
유치원 방학중 종일반 '호응'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1.3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벌이 부부 육아 부담 경감...방학 중 종일반 운영 확대 예상

제주도내 일부 공립유치원에서 방학 중 종일반을 운영해 맞벌이 부부들에게 큰 호응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농어촌 지역의 공립유치원에도 방학중 종일반 운영이 확산.파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제주도 교육청에 따르면 제주도내 공립유치원에서 방학 중 종일반 운영을 하고 있는 유치원은 삼성교병설유치원, 서귀중앙교병설유치원, 서귀서교병설유치원, 효돈교병설유치원 등 4개원이다.

이들 유치원은 학부모의 육아 부담을 경감시켜주기 위해 방학 중에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하루 8시간 이상을 유치원 담당 교사들이 교대로 종일반을 운영해 오고 있다.

방학 중 종일반을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 교사들은 "때론 힘들지만 방학 중에도 자녀들을 유치원에 안심하고 맡길 수 있어 좋다는 부모들이 긍정적인 반응으로 원아모집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제주도교육청에서는 지난  25일부터 방학 중 종일반을 운영하는 유치원을 방문, 유치원 교사들을 격려, 방학 중 종일반 운영에 필요한 지원과 문제점과 종일반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