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첨단과학단지에 외국기업 '첫 발'
제주첨단과학단지에 외국기업 '첫 발'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6.12.2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라이브켐 주식회사, 28일 입주협약 체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경택, 이하 JDC)가 제주시 아라동에 추진하고 있는 선도프로젝트 중 하나인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 외국투자기업 라이브켐 주식회사가 처음 입주한다.

JDC는 28일 오후 4시 바이오 기업인 라이브켐 주식회사(대표이사 권오익)와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입주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입주협약 체결은 JDC가 조성중인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기업유치 활동의 첫 성과로 본격적인 기업유치 활동이 전개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다른 기업들의 관심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체결하는 라이브켐 주식회사는 지난 5월 본사를 제주로 이전한 생물공학을 이용한 의약, 식품 소재 제조 판매 등의 기업활동을 영위하는 홍콩 보타메디 리서치 그룹이 지분의 62%를 보유하고 있는 외국인투자기업이다.

이와관련 JDC 관계자는 "이번 협약체결은 첨단과학기술단지 기업유치 첫 사례로써 협약 후 라이브켐은 사업계획서 등 제반서류를 JDC에 제출하고 이에 따른 입주심의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입주계약을 체결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어 "또한 내년도에 산업시설용지 공급을 계획하고 있으며, 단지활성화 및 국제자유도시면모를 수립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입주협약을 체결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