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이도초등교, 디지털교과서 정책연구학교 운영보고회 개최
이도초등교, 디지털교과서 정책연구학교 운영보고회 개최
  • 유태복 시민기자
  • 승인 2016.10.3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도초등학교(교장 오충환)는 28일 오후 2시 ‘2016학년도 디지털 교과서 정책연구학교 운영보고회’를 제주시 구남도 2길 소재 이도초등학교 강당에서 제주특별자치도 미래인재 교육과 윤태건 과장, 장성훈 장학관, 제주 교육 과학연구원 김후배 원장 등 내빈과 제주도내 초·중등 교사 150여 명이 성황을 이룬 가운데 개최했다.
 
▲ 이도초등학교 강희금 교사가 '디지털교과서 정책연구학교 운영보고'를 했다.
 오충환 교장은 “이도초등학교는 4년째 스마트교육 기반의 디지털교과서 정책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며 “학생들은 미래 사회의 새로운 지식을 신속하게 반영하면서 교과서 이외의 자료와 연계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하고, 디지털 교과서는 그 역할을 충분히 맡아 줄 것이다.”며 인사말을 했다.
 
 이날 보고서는 2015학년도부터 2년간 교육부 요청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지정 디지털교과서 정책연구학교를 운영해 온 결과를 공개 했다.

 이번 2차년도 운영보고회는 ‘디지털 교과서·스마트 프로젝트 학습을 통한 협업적 문제해결력 신장’이라는 주제로 16개 학급 수업 공개가 이루어졌으며, 시청각실에서는 2년간의 연구한 학교 운영 결과를 강희금 교사가 보고했다.
 

▲ 제주시 이도초등학교는 '디지털교과서'에 의해 '미래 나의 명함만들기' 등 수업을 하고 있다.
 한편 이번 운영보고회에 참여한 교사들은 “디지털교과서·스마트 프로젝트 학습을 전개해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교과서·스마트 체험활동 전개를 통해 학생들의 협업적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방안을 서로 공유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