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운 좋은 사람들은 무슨 특징이 있을까?
운 좋은 사람들은 무슨 특징이 있을까?
  • 고순심
  • 승인 2016.05.1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제주도청 세정담당관실 세무관리담당 고순심
 

운 좋은 사람들은 무슨 특징이 있을까?

막스군터는 20년에 걸쳐 “운이 좋은 사람”과 “운이 나쁜 사람”의 특징을 분석 한 결과(The Luck Factor) 운이 좋은 사람에게는 5가지 공통점이 있다고 한다.

첫째, 사교성이 풍부하다. 행운은 다른 사람이 가져 다 주므로 많은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는다.

둘째, 직감력이 강하다. 직감은 정보의 산에서 생성 되고, 기대와 직감을 혼동하지 말아야 한다.

셋째, 용기가 있다. 항상 찬스를 포착하고, 용기와 만용의 차이를 판별하고, 정보가 충분하지 않더라도 우선 한보 내 딛는다.

넷째, 자기제어기능을 작동시킨다. 잘못된 방향이나 악화된 상황에서 재빨리 탈출 한다.

다섯째, 비관적인 추측에 기초하여 행동한다. 언제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지 모르니 항상 생각하고 대비하면서 행동하기 때문에 행운의 길을 걷게 된다.

“운이 좋은 사람의 특징”이라는 말은 듣기만 해도 귀가 솔깃하고, 또한 그 연구 결과 내용에 있어서도 공감하는 바가 크다. 그래서 한번 실천해 보려고 노력 중이다. 혹자는 이에 대하여 “누가 몰라서 못하나, 실천하기가 어렵지”라고 말하기도 한다.

내가 감명 깊게 읽은 논어의 자치학에서는 “운명도 지역도 생각처럼 만들어 진다. 인생은 생각의 소산이다. 생각은 행동을 낳고, 행동은 습관을 만들며, 습관은 성격을 만든다. 그리고 성격이 운명을 결정짓는다. 나라도 지역도 마찬가지다. 결국 그곳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처럼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인간은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의 인생길을 걸어가도록 설계되어 있는 존재이다. 다만, 그 생각을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깨달음과 실천이 필요할 뿐이다. 인간에게 있어서 운이란 밖에서 우연히 찾아오는 것이 아니다. 운이 좋고 나쁨의 대부분은 당사자의 노력과 성격에 달린 것이다.”라고 했다.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라고 한다. 그래서 “적자생존, 적는(메모) 사람만이 살아 남는다“는 유머도 있다. 그리고 얼마나 절실히 원하고 실천하느냐에 따라 성패가 좌우된다고도 한다.

따라서 우리 공직자들은 다양한 정책개발을 위해 매사에 절실한 마음으로 늘 생각하고 실천함으로써 자신의 발전은 물론 내 가족과 도민들에게 많은 행복을 가져다주는 운 좋은 사람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