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인조잔디 수명 종료된 제주도내 학교 모두 13곳”
“인조잔디 수명 종료된 제주도내 학교 모두 13곳”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04.0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당, 인조잔디 수명종료 미처리 학교 명단 공개
 

녹색당이 7년의 수명이 초과된 전체 학교 명단을 공개한 가운데, 제주 지역에서 지난해말 7년의 기한이 초과됐음에도 미처리된 학교는 모두 13곳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녹색당은 7일 각 교육청의 정보 공개를 통해 넘겨받은 자료를 토대로 기자회견을 갖고 인조잔디 수명을 초과한 학교 명단을 모두 공개했다.

자료에 따르면 인조잔디 수명이 종료됐으나 미처리된 학교는 모두 347개교에 달했다.

이 중 제주도내 학교는 함덕교, 납읍교, 외도교, 물메교, 삼성교, 대정교, 동남교, 서귀포교와 남원중, 오현고, 제주중앙고, 제주일고, 영주고 등 13개교가 포함됐다.

또 올해말까지 수명이 종료되는 학교는 전국 323개 학교로, 제주 지역에서는 화북교, 신광교, 제주동교, 하귀교, 제주제일중, 세화중, 신창중, 대정중, 대기고, 남녕고, 서귀포고 등 11개교가 해당된다고 밝혔다.

한편 녹색당은 지난해 유해물질이 검출되고 있는 도내 5개 학교이 인조잔디 교체 방침에 대해 논평을 낸 바 있다.

논평에서 녹색당은 “인조잔디를 걷어내고 또 다시 인조잔디 운동장으로 만드는 식의 땜빵식 처방이 아닌 교육가족들과 시민단체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줄 것”을 요청하면서 “아이들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뛰놀 수 있는 운동장을 만들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장한 바 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