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농협은행 제주, 이석보 초대전’ 개막 “메세나운동 활발’
농협은행 제주, 이석보 초대전’ 개막 “메세나운동 활발’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04.0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은행 제주영업부 초대 제10회 전시회 4월5일부터 5월 초까지 전시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본부장 전정택)는 농협 메세나운동으로 5일 오전 10시 NH농협은행 제주영업부 (부장 김치중)에서 ‘이석보 초대전’ 개막행사를 갖고 오는 5월6일까지 작품전을 연다.

이번 전시회는 ‘들꽃이 말하다’란 제목으로 이석보 작가 작품 20여점을 농협 객장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뵌다.

전시회 관람시간은 매주 영업시간(오전 9시부터 오후 4시)이며, 주말 휴일과 공휴일엔 휴관한다.

전시기간에 작가와 만남 시간을 마련, 작품에 대한 이해와 설명의 시간도 갖는다.

 

이 날 개막행사는 농협거래 고객, 농협은행 본부장, 농협 제주영업부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전정택 본부장은“식목일에 꽃을 주제로 한 작품들을 전시할 수 있게 돼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더욱 고객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메세나 운동을 활발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메세나는 기업이 문화예술과 스포츠 등에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사회공헌과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는 활동을 통틀어 하는 말이다.

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는 2014년 3월 제주문화예술재단과 제주 문화예술 발전과 지역 문화 복지 확산을 위한 메세나 업무협약을 맺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지난해는 작품판매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등 메세나운동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도 됐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