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정갑윤 의원 "김 지사, 이 자리에서 사죄할 용의없나"
정갑윤 의원 "김 지사, 이 자리에서 사죄할 용의없나"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10.27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오후 열린 국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마지막 질문에 나선 정갑윤 의원이 김태환 제주지사의 선거법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것과 관련해, 맹공을 하고 나서 감사장은 막바지에 이러 크게 경색된 분위기가 연출됐다.

정 의원은 "지사와 함께 6명의 공무원들이 기소됐는데, 지사는 그대로 불려가도록 놔둘 것이냐"며 "이 자리에서, 국회의원들이 다 보는 앞에서 자신의 과오에 대해 사죄하고, 지난날 반성해야 한다"고 김 지사를 쏘아붙였다.

이에 굳은 얼굴로 질의를 듣던 김태환 제주지사는 "먼저 저의 신상관계로 걱정해주신데 대해서는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도정은 흔들림없이 운영해 나가겠다"며 "그리고 특별자치도를 완성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현재 재판에 계류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는 말씀 드릴 수 없음을 양해해 달라"고 말했다.

그러자 정 의원은 다시 "실정법에 위반된 사람은 대기발령시켜야 하는데, 그러지 않은 것은 잘못된 것 아니냐"고 추궁했다.

이에 동료의원들은 "사법부에서 알아서 할 것"이라며 만류했으나, 정갑윤 의원은 질의시간을 모두 쓰면서 이 부분에 대해서 맹공을 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