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사회복지협의회 15일 '제10회 효도잔치 한마당'
사회복지협의회 15일 '제10회 효도잔치 한마당'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10.1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내 재가 독거노인과 자원봉사자간의 화합과 어우러짐의 장이 마련된다.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동한 )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자원봉사연합회(회장 이동안 )가 주관하는 '제10회  사회복지 효도잔치 한마당' 행사가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제주관광나이트클럽에서 개최된다.

1997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이 행사는 해마다 10월 노인의날을 기념하여 개최되고 있으며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연합회(총 6개 봉사회 연합체) 소속 자원봉사자들이 제주도내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을 모시고 식사제공 및 효도공연을 하고 있다.

'사회복지 효도잔치 한마당'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느끼는 고독과 외로움을 잠시나마 해소함은 물론 자원봉사자들과 정을 돈독히 쌓을 수 있는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이 날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이 제주도내 재가 독거 어르신을 모시고 제주시내 음식점(6개소)에서 점심식사를 제공한다.

이어 오후 2시부터 제주관광나이트클럽에서 자체공연과 자원봉사자가 준비한 공연 등 본 행사를 통하여 어르신과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어우러지는 신명나는 어울림 한마당 잔치가 치러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제주도지방개발공사, 제주관광나이트클럽, 사회복지정보센터 자문위원회의 후원으로 개최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 제주관광나이트에서 많은 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행사장소를 협조해 줌으로 다양하고 색다른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

사회복지협의회는 협의회 자원봉사연합회 소속 자원봉사자 외에 한라유니콘.탐모라.맑음바람 소속 봉사자들이 함께해 어르신들에게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봉사자들에게는 봉사활동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