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한미 FTA 제주개최, "정부와 한 판 대 격돌"
한미 FTA 제주개최, "정부와 한 판 대 격돌"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09.1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FTA 저지제주도민운동본부, 15일 한미 FTA 4차협상 제주개최 반대 성명
"정부 죄 값 반드시 치루게 할 것"

지난 14일 진동수 재정경제부 2차관이 한미 FTA 4차 협상 제주개최 결정을 발표한 가운데 전국적으로 협상 저지의 움직임이 거세질 듯하다.
 
한미 FTA 저지 제주도민운동본부는 15일 성명을 통해 "정부는 결국 '망국의 지름길'인 한미 FTA 4차 협상을 제주에서 개최하기로 했다"며 강력히 규탄했다.

또 "노무현 정부는 국민적 저항이 두렵지 않은 모양이라며 한미 FTA 협상은 이득은 커녕 국민적 재앙만 안겨 줄 졸속 협상이라는 것이 분명하다"며 "누구를 위한 정부인지 의심스럽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국회의원마저도 한미FTA의 절차적 정당성에 심각한 문제를 제기하며 소송까지 진행하고 있고 국민적 분노는 날로 커져만 가고 있는 것을 노무현 정부는 애써 외면하고 싶은 모양이다"고 규탄했다.

이에 한미 FTA 저지 제주도민운동본부는 "한미 FTA 협상은 사회 전반에 걸쳐 서민들의 삶을 파탄내고야 말 협상이다"며 "제주도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끝내 제주개최를 강행한 만큼 노무현 정부와의 한 판 대 격돌을 준비해 나가고자 한다"고 천명했다.

또 "김태환 도정이 한미 FTA 협상 제주개최를 반대했다고는 하나 면피용 성격이 짙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며 "제주도정을 책임지는 김태환 도지사는 한미 FTA에 대한 제주도민들의 의사가 무엇인지 똑똑하게 확인하고 정부를 향해 제주개최 철회를 위한 단호한 행동에 나설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그러면서 "한미 FTA 문제를 남의 집 불구경 하듯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제주도의회에도 촉구한다"며 "국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민심을 배반한 노무현 정부에게도 협상 저지를 통해 그 죄 값을 반드시 치루게 할 것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