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제주 국회의원 4인 “총리 후보자 지명 철회하라”
제주 국회의원 4인 “총리 후보자 지명 철회하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6.1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해와 상생 도민 열망 짓밟고 유족 가슴에 대못질” 맹비난

제주 지역 국회의원 4명이 한 목소리로 4.3에 대해 망언을 한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 지명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새정치민주연합 강창일, 김우남, 김재윤, 장하나 의원은 12일 공동 성명을 통해 “문창극 후보자가 이념적이고 편협한 잣대로 제주4.3을 폭동이라고 규정한다는 것은 4.3의 완전 해결과 화해, 상생이라는 역사의 도도한 흐름을 거부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국무총리로서의 자질에 심각한 하자가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들 국회의원들은 이어 국무총리가 제주4.3위원회 위원장으로서 4.3 진상 규명과 명예 회복을 주도하고 화해와 상생을 이끌어가야 할 위치에 있다는 점을 들어 “4.3을 폭동이라 규정하며 4.3을 이념적 갈등으로 몰고 가려는 사람이 국무총리가 되고 제주4.3위원회 위원장이 된다는 것은 도저히 용납될 수 없다”고 성토했다.

또 이들은 “박근혜 대통령이 문창극 후보자의 국무총리 임명을 밀어붙이고 새누리당이 국회 인준을 강행한다면 이는 4.3의 완전해결과 화해와 상생을 바라는 제주도민들의 열망을 짓밟고 다시 한 번 4.3 희생자와 유족들의 가슴에 대못질을 하겠다는 의사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에 이들은 박근혜 대통령에게 국무총리 지명을 즉각 철회할 것을 요구하는 한편, 새누리당에 대해서도 “문창극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준을 거부하겠다는 의사를 즉각 밝힘으로써 국무총리 후보자의 망언으로 국민과 도민들이 더 이상 상처받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