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농협, 농산물원산지 점검 실시
농협, 농산물원산지 점검 실시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09.0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농협은 추석을 앞두고 원산지 둔갑 등 수입농산물의 부정유통행위가 더욱 기승을 부릴 것으로 우려되, 농산물원산지 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

제주농협(본부장 현홍대)에 따른면 수입농산물의 부정유통행위가 우려되 자체적인 식품안전 특별관리 대책을  마련, 하나로마트 등 판매장에서의 농식품 원산지 허위.미표시 행위 및 유통기한 경과 여부 등 식품위생관리 실태를 점검한다.

이를 위해 6일부터 추석까지 한달동안 '식품안전 특별과리 기간'으로 정하고 지역본부와 시지부 유통전문역으로 구성된 '식품안전 특별점검반'과 소비자단체회원으로 구성된 '우리농산물지킴이'가 하나로마트 등 제주도내의 농협판매장에 대해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특히 고사리, 도라지, 쌀, 곶감 및 과일 등 주요 제수용품에 대한 원산지 허위표시, 유통기한 경과, 냉장냉동 등 적정보관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아울러 제주농협은 지역본부 및 시지부네 '농산물 원산지부정유통 신고센터'를 설치, 제주도내 계통농협의 지사무소를 통해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수입농산물의 원산지 둔갑행위에 대한 신고도 적극 접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