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정홍원 총리 ‘망언’, 4.3 왜곡된 인식 드러낸 것”
“정홍원 총리 ‘망언’, 4.3 왜곡된 인식 드러낸 것”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4.0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 “4.3 유족과 제주도민 노력에 대한 ‘공적 도발’” 맹비난

정홍원 국무총리가 국회 대정부 질문에 답변하면서 4.3 희생자 재검증 의도를 밝힌 데 대해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이 ‘망언’이라며 비판하고 나섰다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은 4일 오후 논평을 통해 “이번 총리의 망언은 제주4.3을 국가추념일로 지정해 놓고도 이념적 이유를 내세운 대통령의 불참과 맥을 같이하는 것으로, 새누리당 박근혜 정권의 제주 4.3에 대한 왜곡된 인식을 적나라하게 드러낸 결과”라고 지적했다.

이어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는 최근 교학사 교과서 문제, 잇단 보수세력의 극렬행동 등에도 국가추념일 지정 취지를 고려해 ‘큰 마음’으로 자제하고, 화해와 상생 정신을 현실적으로 이뤄나가려 애써오던 4.3유족들과 제주도민의 노력에 대한 ‘공적 도발’이 아닐 수 없다”고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이에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러다가 자칫, 모두의 축제로 치러져야 할 이번 지방선거마저 ‘범도민 저항’의 분노로 채워질까 하는 걱정이 앞설 정도”라면서 정 총리에게 국회 발언에 대해 제주도민에게 사과할 것을 요구했다.

또 새정치민주연합은 새누리당 제주도당과 원희룡, 김방훈, 김경택 도지사 후보에게 이에 대한 사과와 함께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 책임있는 행동에 나설 것을 요구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