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후보 단일화는 공신력 있는 단체가 맡아야”
“후보 단일화는 공신력 있는 단체가 맡아야”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3.17 10:51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창식 예비후보, 17일 ‘제주교육 뉴 브릿지 선언’
후보 단일화에 대해서는 “개인적 단일화는 반대”

17일 제주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양창식 예비후보.
제주특별차치도교육감 양창식 예비후보가 교육혁신을 위해 ‘새로운 다리’(뉴 브릿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양창식 예비후보는 17일 제주도교육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교육 뉴 브릿지 선언’을 한데 이어, 실천방안으로 ‘새로운 제주교육을 위한 5+1 과제’를 제안했다.

양창식 예비후보는 “다가올 세기를 주도할 인재, 제주도의 미래를 바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제주도 교육에 ‘새로운 다리’가 필요하다”면서 “학교와 학생, 학생과 미래, 교육과 사회와 미래를 잇는 다리가 필요하다. 교육 혁신의 다리를 놓는 것이 지금 우리 제주 교육이 가야할 길이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같은 ‘뉴 브릿지’를 실천하기 위해 ‘5+1’ 과제를 제안했다. 그가 내건 5가지는 △편안한 등·하굣길 제공을 위한 ‘통학버스 통합관리센터’ 운영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제주학생건강증진센터’ 설립 △제주도의 자긍심 높일 수 있는 ‘제주역사문화 교과서’ 편찬 △교사 업무행정 감소로 교육의 질 제고 △스마트 교육 전면화 등이다. 여기에 ‘+1’은 그동안 자신이 강조해온 ‘체인지(體人知) 인성교육’이다.

그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등·하굣길을 제공하겠다. 통학버스 통합관리센터를 설치해 제주도 전역의 초·중·고교생들이 불편하지 않고, 안전하게 통학하도록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최근 교육감 후보들간에 진행되고 있는 ‘후보 단일화’와 관련해서는 “개인적으로 후보 단일화를 추진하는 것은 반대”라고 말했다.

양창식 예비후보는 “‘후보 단일화’와 같은 얕은 술수로 작은 승리를 추구하지 않겠다. 후보 개인이 의논도 없이 후보 단일화에 대해 말하는 것은 후보자와 유권자 모두에게 피해를 줄 뿐이다. 개인적으로 이 말 저 말보다는 공신력 있는 단체나 기관에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공신력 기관은 어떤 곳인가’라는 기자의 질문에 “교육원로나 기존 교육단체를 말하는 것이다. 교총도 있고 전교조도 있을 수 있다”고 답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코발트블루 2014-03-18 16:06:11
제주 현안 문제들과 제주 학생들의 자주성을 위한 정책들이 눈에 보입니다. 또한 현직에 계신 선생님들을 위한 노력도 보이구요.. 이래저래 마음이 가는 내용들입니다. 감사합니다.

파도 2014-03-17 17:51:03
지난번 선거부터 지금까지 지켜봤는데 이번에 좋은결과 있을듯, 진정성이 느껴집니다.

대박 2014-03-17 15:22:07
내세우신 공약들을봐도,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공감하여 나온공약들이라고 생각이듭니다. 정치적꼼수를 쓰지않고 교육현장을 직접발로뛰어 만든 공약들이 진짜배기이며 이런분이 진정성을 갖고 제주교육을 위해 일할분이라 생각합니다.

주민 2014-03-17 15:01:10
대단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