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도의회 “독도 영유권 도발, 역사왜곡 망언 중단하라”
제주도의회 “독도 영유권 도발, 역사왜곡 망언 중단하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2.2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전체 의원 및 의회사무처 직원 참석, 규탄대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일본 시마네현의 ‘다케시마의 날’ 행사에 대응, 20일 오전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독도 영유권 도발 및 역사왜곡 망언 규탄대회를 가졌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일본의 독도 영유권 도발 및 역사왜곡 망언을 규탄하고 나섰다.

제주도의회는 20일 오전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전체 의원들과 의회사무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의 독도 영유권 도발 및 역사왜곡 망언 규탄대회’를 가졌다.

최근 일본 정부가 과거 침략 전쟁기간 동안 한국과 이웃 국가에서 자행한 반인륜적 범죄행위를 반성하기는 커녕 야스쿠니 신사 참배, 역사교과서 왜곡, 일본 정부 및 극우인사들의 위안부 부정발언 등 망언과 망동을 계속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 2005년 제정된 일본 시마네현 조례에 따라 매년 2월 22일을 ‘다케시마의 날’로 정해 기념행사를 하고 있고, 일본 정부도 내각 각료격인 정무관 파견을 결정하는 등 일본의 독도 영유권 도발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

이에 최근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의에서 2월 20일을 전후해 전국 시도의회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규탄대회를 개최하기로 한 것이다.

이날 성명에서 도의회는 일본정부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케시마의 날’ 기념행사에 내각 각료격인 정무관 파견을 결정한 데 대해 “이는 ‘다케시마의 날’ 행사를 전국적 그리고 국가 차원의 행사로 승격시키기 위한 계획으로 볼 수밖에 없으며, 독도에 대한 대한민국의 합법적 영토주권을 부정하는 명백한 침략행위”라고 규정했다.

이에 도의회는 일본 정부에 대해 시마네현의 독도 편입과 ‘다케시마의 날’ 행사 계획을 즉각 취소하고, 대한민국의 주권과 영토를 침해하려는 어떠한 시도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또 일본 정부에 과거 주변 국가들에게 저지른 침략, 침탈 행위와 군대위안부 강제동원 등 반인륜적 범죄행위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사죄할 것과 야스쿠니 신사 참배 및 역사 교과서 왜곡 행위 중단 등을 요구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일본 시마네현의 ‘다케시마의 날’ 행사에 대응, 20일 오전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독도 영유권 도발 및 역사왜곡 망언 규탄대회를 가졌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