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김재수 aT사장, 美 찰스 랭글 의원 감사패 받아
김재수 aT사장, 美 찰스 랭글 의원 감사패 받아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01.0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발전·한미 교역증진에 기여한 공로 인정…12월 20일 김재수의 날 지정

김재수 aT사장
김재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사장은 최근 찰스 랭글(Charles Rangel) 미국 연방하원의원에게서 농업발전과 국제협상, 한미 교역증진과 외교발전 등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찰스 랭글 의원이 특별히 2013년 12월 20일을 ‘김재수의 날’로 지정해 준 것이다.

찰스 랭글 의원이 우리나라 공직자에게 감사패를 준건 외교공무원을 제외하곤 처음이다.

김 사장은 농촌진흥청장,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등을 거쳐 aT 사장으로 재직하며 농업분야와 식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해왔다.

농림축산식품부 재직하면서 통상협력과장, 국제협력과장, 경제협력기구(OECD)와 주미대사관 농무관을 지내며 한미 교역증진과 외교발전에 힘써왔다.

감사패 원문
찰스 랭글 의원은 대표적인 친한파 인물로 지난해 5월 박근혜 대통령이 미국 상․하원 합동연설에서 직접 호명하며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던 정치원로이다.

20세인 1950년에 한국 전쟁에 참가해 무공훈장을 받았으며, 하원 세입위원장 등 주요 요직을 경험한 22선 의원이다.

김재수 aT 사장은 “한국에 대한 애정이 각별한 찰스 랭글 의원에게서 감사패를 받아 더욱 뜻깊고 소중하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농식품의 수출증대와 한식세계화 등 농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