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위성곤 의원,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위성곤 의원,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3.12.27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곤 의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위성곤 의원(민주당)이 ‘201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제8대 도의회에서 유일하게 약속대상을 수상했던 위성곤 의원은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1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시상식은 내년 1월 13일 국회의사당에서 있을 예정이다.

위 의원은 스스로 공부하는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공부방 운영, 수눌음 공동작업장 운영 등 지역 공약 19건을 비롯,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 가족 지원 조례’ 제정을 통해 장애인 가족지원센터를 설치, 운영하는 등 광역 공약 18건 등 모두 37개의 공약 사항 중 24건의 공약을 완료했다.

또 9건의 공약 사항은 추진 중에 있으며, 석주명기념관 건립 및 공원사업 등 공약 4건은 폐기됐다.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하는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역 발전과 주민들의 복지 증진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선거 당시 공약했던 사항을 얼마나 이행했는지 엄격한 심사를 통해 시상하고 있다.

한편 위 의원은 제9대 의회에서도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제7회 대한민국의정대상에서 최고의원상을 수상한 데 이어 (사)제주장애인인권포럼이 선정한 장애인 정책 우수 의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