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8:24 (금)
“제주관광객 부가세환급 당장 시행하라”
“제주관광객 부가세환급 당장 시행하라”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3.11.0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우남 의원, 국회 예결위 결산특위서 정부 사과 촉구

 
국회 예결특위 김우남 의원(민주당, 제주시 을)이 관광객 부가세 환급제도와 관련, 정부의 사과를 촉구했다.

김우남 의원은 지난 5일 오후에 진행된 국회 예결위 결산심사에서 제주지원위 의결 후 4년이 지난 지금까지 관광객 부가세 환급제도가 시행되지 않고 있다. 이에 대해 정부의 사과와 관련자 문책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김우남 의원은 또 제주해군기지와 관련해 사법 처리된 주민들을 사면·복권하고 총리가 직접 강정마을을 방문해 갈등해결에 적극 나설 것을 주문했다.

관광객 부가세 환급인 경우 지난 200912월 제주지원위 의결 이후 도입근거를 명시했다. 이에 따라 제주특별법 개정 진행됐으나 부가세 환급제도는 아직도 표류하고 있다.

김우남 의원은 총리를 향해 지원위 의결, 관계기관 합의, 국회와의 약속, 대통령 약속 어느 것 하나 이행하지 않는 정부를 정상적인 정부라 할 수 있느냐“4년 가까이 제주지원위 의결사항이 지켜지지 않아도, 어느 누구도 사과 한마디 없었던 정부의 태도 때문에 제주도민들은 더욱 상처받고 분노하고 있다며 총리의 사과를 요구했다.

<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