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기고] 제33회 금산인삼축제장을 다녀와서
[기고] 제33회 금산인삼축제장을 다녀와서
  • 김영혜
  • 승인 2013.09.1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영혜 동홍동주민자치위원장

김영혜 동홍동주민자치위원장
필자가 속한 동홍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8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자매결연 지역인 충남 금산군 금산읍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33회 금산인삼축제'에 제주관광 및 감귤 홍보와 추석맞이 하우스감귤 직거래장터 운영 등을 위해 동홍동 주민자치위원, 관계 공무원 등 18명이 다녀왔다.

금산군은 10개읍면(1읍 9면)으로 매년 개최되는 금산인삼축제 또한 읍면의 숫자에 맞춰 10일간에 걸쳐 개최되며, 각 읍면이 하루씩 돌아가면서 읍면의 날을 운영한다. 우리 일행은 9일 금산읍의 날에 맞춰 방문을 했고, 필자는 이번이 세번째 방문이다.

“금산으로의 건강여행 당신의 미래가 건강해집니다”라는 테마로 열리고 있는 제33회 금산인삼축제는 연륜과 규모, 주민참여도, 관광객 등의 규모에 아연실색을 아니 할 수가 없다.

계획대로 잘 정돈된 행사장, 깨끗한 거리, 흐트러짐이 없는 지역주민들의 참여자세와 특히 자원봉사자의 열정적인 봉사와 노력. 그 어느 하나도 부럽지 않은게 없다.

그런 노력에 새삼 부러움을 느끼며 우리도 지금 준비중인 2013 서귀포세계감귤박람회(pre-EXPO)에 온 정성을 다하고, 제주만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참신하고 특별한 박람회를 준비해 나갔으면 하는 바램을 잠시 가져본다.

아무쪼록 방문 전에 계획했던 제주관광 및 감귤 홍보와 추석맞이 하우스감귤 직거래장터 운영(1,000상자 판매 / 2200만원 상당)으로 우리 일행의 방문 성과에 만족을 하고 뿌듯함을 느낀다.

끝으로 제주관광을 알리고 제주감귤 홍보를 위하여 애쓰신 동료 주민자치위원님들과 우리 일행의 일정에 아낌없는 도움을 주신 금산읍의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김영혜 동홍동주민자치위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