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기고] 신혼의 섬 제주, 다시 행진 시작!
[기고] 신혼의 섬 제주, 다시 행진 시작!
  • 김충범
  • 승인 2013.09.1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륜동 주민생활지원담당부서 김충범

대륜동 주민생활지원담당부서
구석구석이 아름다운 곳, 제주. 운동화 끈을 조여 매고 집 앞을 나서자마자 보이는 풍광들은 이효리가 반한 곳이 이 곳이 맞다는 걸 확신하게 한다.

거리에서 대문까지 이어지는 아주 좁은 골목길을 뜻하는 말이 이제는 온 국민이 다 아는 일반명사로 자리매김하는 그런 곳. 이 곳이 바로 제주다.

노총각 딱지를 떼기 일보직전에 서있다. 사람들이 각광받는 신혼 여행지를 앞다퉈가며 내놓는다. 성에 차지 않는다. 발음하기도 힘든 몇몇 곳에서부터, 몰디브, 하와이, 하이난, 발리, 세부, 푸켓 등등, 유명 여행지가 내 앞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하지만 영 탐탁지 않다. 내 눈높이가 어릴 적부터 제주에 맞춰져 있는 탓 일게다.

생각해보면 예전부터 허니문으로 그 이름 높은 곳이 제주가 아니었던가. 인연과 인연들이 만나 연인으로 자리잡아 백년의 약속을 확인하던 이 곳. 어느새 그 영광은 사그라져 버렸던가? 지금이라도 영광의 시간을 재현하기 위해 모두가 나서야 할 때가 아닌가? 지금 당장의 외국인 관광객 숫자만 가지고 환호를 터트리기엔 조금 서두른 감이 없지 않다.

연 2백만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예상된다고 하지만 이는 중국 특수에 기댄 바가 크다. 단체여행과 패키지여행에 기댄 것만으론 모두에게 그 숫자의 의미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다. 백패커에서부터 럭셔리 신혼여행객까지 아우르는 스펙트럼 넓은 접근으로 다가서야만 모두에게 그 혜택이 고르게 퍼져나갈 수 있을 것이다.

특히나 신혼여행지로서의 제주를 다시 부상시키는 건 서둘러 해야 할 일이다. 경제적 파급효과에 있어서 다른 종류의 관광부문을 압도하기 때문이다. 휴양시설의 고급화와 함께 쇼핑부문의 확충,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만들어 나가는 게 시급하다. 신혼부부들이 꿈꾸는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공하고 휴식과 관광의 비율이 조화롭게 짜여진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품을 개발하는 것. 이것이 그 시작점이다.

바야흐로 결혼의 계절의 문턱에 서 있다. 노총각조차 설레게 하는 허니문의 계절. 제주를 찾는 아름다운 한 쌍이, 그들만큼이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잘 보존된 문화를 즐기며 마음씨 좋은 섬사람들의 미소까지 담아갈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아 보자.

세계적 품격의 신혼여행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까치발을 들어 힘을 모으는 것. 그것이 이제 우리의 할 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