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서부소방서, 벌초객 안전사고 예방활동에 주력
서부소방서, 벌초객 안전사고 예방활동에 주력
  • 서부소방서
  • 승인 2012.09.1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소방서(서장 이성종)는 제주도내 벌초가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벌초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서부소방서에 따르면 벌초 관련 사고로 119 구급대를 이용한 환자는 2010년 4명, 2011년 5명등 총 10명이 119구급대를 요청했으며, 자체 응급처치로 병의원으로 찾는 작은 안전사고가 매년 끊이지 않고 있다.

벌초 관련 사고로는 대부분 예초기나 낫 사용 부주의로 인한 외상과 벌에 쏘이거나 벌레에 물리는 경우, 독버섯 복용으로 인한 식중독이 대표적으로, 간단한 안전수칙만 지켜도 예방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서부소방서는 벌초 관련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각종 소방안전교육과 마을별 리사무장으로 구성된 119마을안전지킴이 및 마을별 엠프를 활용해 ▲예초기 사용전 장비 점검을 반드시 실시할 것, ▲예초기 사용 중 작업반경 내에 접근하지 말 것 ▲벌 접근 시 움직이지 말고 가만히 있을 것 ▲산이나 들에서 나는 야생 버섯을 함부로 먹지 말 것 ▲벌초 시 긴 옷을 입고 귀가 후에는 목욕과 세탁을 할 것 ▲소독약, 붕대 등 기초 의약품을 소지하고 사고발생시 119로 신속히 신고해 도움을 받을 것 등 안전수칙을 도민에게 적극 홍보중에 있다.

도민들도 벌초 시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스스로가 안전의식 제고 노력이 절실히 요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