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제주청년포럼 지원, 형평성 잃었다” 맹비난
“제주청년포럼 지원, 형평성 잃었다” 맹비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6.15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행자위 현정화·강경식·김승하 의원 한목소리로 지적

14일 오전 열린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회의에서 제주도가 제출한 제1회 추경예산안에 대한 심사가 이뤄지고 있다.

15일 속개된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위성곤) 회의에서는 제주청년포럼 창립 및 아카데미 운영에 대한 예산 지원 내용이 도마에 올랐다.

제주도가 제1회 추경 예산안에 청년포럼 창립 및 아카데미 운영에 따른 사무관리비 1000만원과 민간경상보조금 2000만원을 계상한 부분에 대한 지적이었다.

현정화 의원(새누리당)이 먼저 총대를 멨다.

현 의원은 이에 대해 “지역단위 청년회 활동 보면 이런 포럼 창립 안해도 열심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 그러면 장년 포럼, 노년 포럼도 창립할 것이냐”고 형평성을 잃은 예산 편성이라고 지적했다.

강경식 의원(통합진보당)도 거들고 나섰다.

강 의원은 “연합청년회는 사회단체로 등록돼 있어 보조금 사업을 미리 신청하면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며 “왜 정당한 절차를 밟아서 예산 지원을 하지 않고 원칙없이 이렇게 돈을 주려고 하느냐”고 추궁했다.

이에 대해 박재철 자치행정국장은 “현재 연합청년회가 하는 일들도 의미가 있지만 새롭게 미래지향적인 일을 논의하자는 취지의 사업이다. 별도의 조직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연합청년회의 여러가지 사업 중 한 가지라고 보면 된다”며 “연청 회장단과 깊은 논의를 거쳐 이번에 예산에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김승하 의원(새누리당)도 “기존에 지역에서 봉사하고 있는 청년회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삭감되면서 새로운 포럼을 구성하는 것 때문에 지역에서 갈등이 나타나는 부작용도 있다”며 사업 추진에 보다 신중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