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김재철, 또 발상의 전환…'무한도전' 외주 줘버려?
김재철, 또 발상의 전환…'무한도전' 외주 줘버려?
  • 미디어제주
  • 승인 2012.06.1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TV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 외주제작 가능성이 제기됐다.

11일 MBC 임원회의에서 김재철(59) 사장은 "'무한도전'이 정상화될 때까지 계속 기다릴 수는 없다"며 "외주화 검토가 가능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무한도전' 팀의 런던올림픽 ID카드 발급이 완료되는 등 녹화 재개설이 나도는 상황에서 나온 발언이다.

'무한도전'은 MBC 노조가 총파업에 돌입한 이래 19주째 스페셜로 대체되고 있다. 주로 외주제작을 하는 드라마와 처음부터 외주제작사에서 기획된 일부 예능프로그램과 달리 프로젝트마다 새로운 포맷을 선보여야 하는 '무한도전'은 김태호(37) PD의 역할이 그 어느 프로그램보다 크기 때문이다.

만 6년 동안 방송해 오면서 담당 PD와 출연진의 팀워크가 돈독해진 것도 '무한도전'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유다. 김 PD가 빠지고 외주제작사가 프로그램을 맡을 경우 질을 보장할 수 없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누리꾼들도 '무한도전'의 외주 소식이 전해지자 "김태호 PD가 없는 무한도전이 어떻게 무한도전인가. 프로그램에는 만든 사람의 노력과 희생이 새겨져 있는데 아무나 쉽게 대체할 수 있는 게 아니다", "김태호 PD 없는 무한도전은 짝퉁"이라는 등의 의견을 내고 있다.

MBC 특보에 따르면 김 사장은 11일 "회사가 살아있는 것을 보여주려면 콘텐츠 경쟁력 확보가 최우선"이라며 "이를 위해 더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투자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전 부문에 걸쳐 경력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보도, 편성제작, 경영, 디지털 등 본부별로 수요 파악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