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현경대, 대중교통 육성 재정지원 마련
현경대, 대중교통 육성 재정지원 마련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2.04.05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경대 후보 
4.11총선에 출마한 새누리당 제주시 갑 현경대 후보는 4일 "대중교통에 택시를 포함하는 내용을 골자로 교통기본법안 개정해 대중교통 육성을 위한 재정지원의 근거를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현경대 후보는 "제주도 전체가 관광지이며 도민 대부분이 관광과 연계된 사업을 하고 있다. 2010년도 관광수입이 3조 3867억원으로 관광수입 4조원 시대가 열리고 있는데, 관광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속에서도 제주 관광의 얼굴인 택시산업 종사자들은 생계유지를 걱정할 정도로 열악한 환경에 처해있다"고 설명했다.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은 정해진 시간에 노선을 따라 운행하는 버스․철도 등만을 대중교통으로 규정하고 있다. 대중교통에 택시를 포함하는 내용을 골자로 교통기본법안 개정해 대중교통 육성을 위한 재정지원의 근거를 마련하겠다는 방안이다.

현 후보는 "자가용자동차의 증가 및 지자체의 무분별한 택시 증차로 택시 공급과잉이 심화됐다. 국토해양부가 ‘택시 지역별 총량제 개선지침’을 지자체에 시달했으나 지자체는 감차보상에 대한 지침 또는 정부지원 미비로 택시감차에 소극적"이라면서 "이를 해소하기 위해 택시감차를 위한 감차기준, 보상액 산정 등 택시감차 시행방법에 대한 세부적 시행지침을 마련하고, 지원방안을 확보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진규 기자/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