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세관, 제주올레 서명숙씨 개청 102주년 기념 홍보대사 위촉
제주세관, 제주올레 서명숙씨 개청 102주년 기념 홍보대사 위촉
  • 유태복 시민기자
  • 승인 2012.03.2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세관(세관장 문세영)은 개청 102주년을 맞아 28일 오전11시 제주국제공항 내 세관청사 대강당에서 '(사)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 제주세관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 제주세관장으로 부터 홍보 위촉패를 받는 서명숙 이사장
▲ 홍보대사패
문세영 제주세관은 인사말에서 “제주세관이 감시서와 출장소에서 정식을 세관으로 승격된 해인 1957년에 태어난 서명숙 이사장의 올레 성공 스토리가 제주세관 102년 역사 위에 제2의 도약을 위한 기폭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 문 세관장은 “오늘 홍보대사로 위촉된 서명숙 이사장과 함께 여행자 친절서비스 제공과 기업 지원을 위한 기본적인 관세행정 홍보는 물론 마약류 반입방지 캠페인, 사회 취약 층 지원을 위한 몰수품 기증 캠페인 등 공익적 활동에 적극 나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 특강을 하는 올레 서명숙 이사장
특강에 나선 서영숙 이사장은 “올레는 목적한 바가 전혀 없는 우연적이고 필연적인 상태에서 시작하였다”며 “동생을 비롯한 봉사자들의 피, 땀과 헌신을 바탕으로 만들어져 올해말이면 5년 만에 제주도를 한 바퀴 돌 수 있는 올레길 대장정을 이루어 질 것이다” 라 밝혔다.

한편 이날 특강에는 현후길 전직 세관장을 비롯해 세관유관기관, 도내 면세점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해 특강을 들었다. 
 

▲ 서명숙 이사장이 특강을 마치고 세관 유관기관장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