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6:13 (금)
김우남 후보 "제주를 곤충산업 전진기지로 육성하겠다"
김우남 후보 "제주를 곤충산업 전진기지로 육성하겠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3.2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통합당 김우남 후보
민주통합당의 김우남 후보(제주시 을)가 제주를 곤충산업의 전진기지로 육성하는 방안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김우남 후보는 27일 정책 발표자료를 통해 곤충자원산업화지원센터 설립, 곤충생산단지 조성, 관광산업 등의 연관 산업 육성 등을 통해 제주를 곤충산업의 새로운 전진기지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곤충의 유용성을 산업적으로 활용하는 곤충산업은 2020년 세계 곤충시장 규모가 38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등 세계 각국의 주목을 받고 있고, 그 범위와 규모 또한 확대되고 있으며 선진국들은 곤충 관련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나라도 2010년 곤충산업법을 제정했고 정부도 2015년까지 곤충산업 육성에 1100억원을 투자해 연간 1570억원의 시장규모를 3000억원까지 확대할 계획을 발표하면서 본격적인 곤충산업 육성에 나서고 있다.

하지만 김 후보는 “제주지역은 독특한 곤충자원과 기후여건, 그리고 관광지라는 조건 등 곤충산업 발전의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있지만 아직 참여 농가나 이를 뒷받침할 연구․개발․교육이 걸음마 수준에 불과한 실정”이라고 진단했다.

따라서 우선적으로 다양한 곤충자원을 개발하고 사육기술 등을 보급, 곤충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산업화 기술을 개발하는 연구센터와 전문생산단지 등의 조성이 단계적으로 추진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김 후보는 이에 대해 “우선적으로 지역곤충자원산업화 지원센터를 제주에 유치해 제주곤충산업의 기본 인프라를 구축하고 곤충생산단지를 조성해 외연을 확장하며 박물관 및 체험장 등의 확대를 통해 곤충산업을 유용한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동시에 바이오산업 등의 연관 산업도 함께 육성, 제주를 곤충산업의 새로운 전진기지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