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2:01 (금)
장동훈 예비후보, 서부지역 가뭄 해소 위해 저수지 개발 약속
장동훈 예비후보, 서부지역 가뭄 해소 위해 저수지 개발 약속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2.13 14: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동훈 예비후보
장동훈 예비후보(새누리당, 제주시 갑)는 13일 서부지역의 가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저수지 개발을 약속했다.

장동훈 예비후보는 이날 정책브리핑을 통해 “제주 서부지역은 강우량이 적어 매해 가뭄에 시달리고 있어 이에 대한 방안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장 후보는 “잦은 가뭄으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서부지역은 농업용수 대부분을 공공용 관정에 의지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하지만 일부 관정은 염분 피해가 발생해 사용할 수 없어 폐쇄되는 등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장 후보는 “서부지역 가뭄 해소를 위해서는 농업용수의 안정적 운영이 필요하다”면서 “관정을 늘리는 방안도 있겠지만 지하수 취수량 등에 한계가 있는 만큼 저수지 개발 등 근본적 대책 마련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장 후보는 “체계적으로 가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뭄관리시스템 구축과 다목적 농촌용수 개발사업 등도 필요하다”며 “‘밭기반정비사업’의 확대 등을 통해 밭 농업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 2012-02-13 18:51:31
고생하십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