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김대윤 후보, "해저관로 설치해 우도 농업용수 해결"
김대윤 후보, "해저관로 설치해 우도 농업용수 해결"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5.19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 치러지는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제17선거구(구좌읍, 우도면)에 출마하는 한나라당의 김대윤 후보는 19일, "우도면 지역에 부족한 농업용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저관로를 설치 농업용수를 끌어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대윤 후보는 이날 정책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우도는 섬이라는 지리적 특성 때문에 지하수를 이용한 농업용수 공급이 어려워 가뭄이 들때면 농업용수 부족으로 농작물 피해가 빈번하다"며 "성산포 또는 종달리 지역과 우도간 수중 해저관로를 설치, 농업용수를 끌어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어 "해저관로 공사비는 200억원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예산확보를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시켜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특히 "이에 대한 예산확보가 조속히 이뤄지지 않을 것에 대비, 1년간 필요한 농업용수량을 정확히 산출, 우도저수지를 확대하는 방안도 마련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또 "최근 급증하는 관광객에 의해 시름하고 있는 우도의 청정환경에 대한  보전 방안과 함께 교통량 증가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로를 확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