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서귀포시, ‘작가의 산책길’ 상표 등록 추진
서귀포시, ‘작가의 산책길’ 상표 등록 추진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1.11.1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적재산권으로 보호하고 서귀포 브랜드 가치도 향상”

서귀포시가 올해 처음으로 추진해 인기를 모은 '작가의 산책길' 프로그램
길이 상표가 된다? 다소 황당하게 들릴 수 있다. 하지만 서귀포시가 작가의 산책길명칭을 상표로 등록하는 절차를 진행중이어서 관심을 끈다.

작가의 산책길은 올해 서귀포시가 문화예술 분야 시책으로 시행, 호응을 얻고 있다.

서귀포시가 작가의 산책길을 상표로 등록해 지적재산권으로 관리하려는 이유는 서귀포시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상품으로 만들겠다는 의지의 표출이다.

서귀포시는 이와 관련 최근 변리사와의 상담을 통해 가능성이 있다는 답을 얻었다. ‘작가의 산책길명칭이 다른 상품과 식별력이 있다는 판단이다.

서귀포시는 작가의 산책길명칭을 상표로 등록 출원하는 것과 함께 서귀포시가 자체 제작한 작가의 산책길 그림지도를 저작권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서귀포시는 이달 중 상표등록 출원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 상표 등록여부 심사기관은 특허청으로, 심사기간은 12개월이다. 따라서 1년 뒤 작가의 산책길사용 여부가 결정된다.

상표 등록을 출원할 '작가의 산책길'
저작권으로 등록을 추진중인 '작가의 산책길 그림지도'
서귀포시 이광수 문화예술담당은 작가의 산책길을 상표로 등록 추진하게 된 건 지적재산권으로 보호하기 위해서다이를 통해 서귀포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효과도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작가의 산책길은 이중섭거주지 등을 둘러보는 4.9의 탐방코스로, 올해 13회에 걸쳐 4500여명이 참가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