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한국공항공사 2011년 경영대상 2관왕 ‘겹경사’
한국공항공사 2011년 경영대상 2관왕 ‘겹경사’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1.11.0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경영 종합대상에다 성시철 사장은 최고경영자상 수상

한국공항공사가 4년 연속 고객만족경영 종합대상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고객만족 경영을 추진해 온 한국공항공사(사장 성시철)가 고객만족경영 종합대상 등을 수상하며, 그동안의 성과를 재확인 받았다.

한국공항공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개최된 ‘2011년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경영 종합대상최고경영자상을 동시에 받았다.

고객만족경영 종합대상은 고객지향적 경영활동으로 사회에 기여한 기업에 주는 최고 권위의 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지 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가 가려진다. 한국공항공사는 4년 연속 고객만족경영 종합대상을 받는 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한국공항공사는 고객 중심의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고객만족 경영을 구축한 점이 인정됐다.

한국공항공사는 지난 2008년 업계 최고수준의 통합VOC(하늘소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불편·제안 등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신속하게 수집·분석해오고 있다.

한국공항공사는 또 모바일 웹서비스 및 지능형 주차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U-에어포트 사업 추진으로 여객편의를 증진해 온 점도 이번 심사에서 높게 평가를 받았다.

성시철 한국공항공사 사장도 공사의 경영혁신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성시철 사장은 내부승진으로 사장까지 올랐으며, 지난 31년간의 공항 경영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강력한 리더십을 실천한 점이 인정을 받았다.

사진 왼쪽 첫번째가 성시철 한국공항공사 사장.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