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교통사고해결책은 양보운전!"
"교통사고해결책은 양보운전!"
  • 김주천 시민기자
  • 승인 2006.05.1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소방서, 15일 소방장비 관리운용자 안전사고 예방교육
서귀포소방서(서장 이용만)는 15일 오전 9시부터 직장교육내실화 계획에 따라외부강사를 초청해 2차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도로교통안전협회 제주도지부 임민철 강사를 모셔 도로교통법 및 사고사례를 통한 안전운전 요령등을 교육, 직원들에게 안전운전과 방어운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임민철 강사는 교통사고 발생으로 막대한 국가적 손실을 보고 있는 만큼 사고를 줄여나간다면 국가발전에 투자할 수 있는 재정을 확보할 수 있다며 사고를 줄여 나가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도로에서의 난폭운행은 나 자신의 안전뿐만 아니라 타인의 행복도 빼앗아갈 수 있는 위험한 습관이라며 안전한 운행을 위해 양보운전하는 습관을 들여 여유있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사고현장으로 급하게 운행해야 하는 소방차량들은 현장까지 빨리 도착해야하는 조건과 안전운행이라는 두 가지 조건을 만족시켜야 하는 특수한 상황에서 운행하는 만큼 더욱더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용만 서귀포소방서장은 이날 교육에 참석하여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안전지킴이인 우리가 솔선수범하여 안전운전, 양보운전문화 정착에 앞장서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