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강창일․김우남․김재윤, “정부여당의 대국민 선전포고다”
강창일․김우남․김재윤, “정부여당의 대국민 선전포고다”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1.08.25 18: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균 강정마을회장 등 반대측 인사들의 전격적인 경찰 연행에 강창일, 김우남, 김재윤 등 지역국회의원 3명이 25일 공동성명을 내고 연행자의 즉각적인 석방을 요구했다.

이들은 “경찰은 강동균 회장, 문정현 신부 등 제주해군기지 건설 현장에서 연행된 사람들을 즉각 전원 석방해야 한다”며 “이는 제주해군기지를 힘으로 밀어붙이겠다는 정부 여당의 대국민 선전포고”라고 지적했다.

이어 “경찰의 갑작스런 연행자 구속과 서귀포서장 교체는 무상급식 주민투표 패배로 인한 레임덕 위기를 공안정국으로 정면돌파하려는 정부 여당의 의도가 깔려 있다”고 꼬집었다.

이들은 또 “정부가 대화를 통해 갈등을 해소하지 않고 힘과 물리력으로 공사를 강행한다면 제주해군기지가 더욱 정당성을 잃게 된다”며 “강경대응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태의 책임은 전적으로 정부가 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정부는 공안정국 조성을 포기하고 연행자를 전원 석방해야 한다”며 “이러한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제주도민과 국민의 강력한 투쟁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정호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종북세력옹호하지마라 2011-08-26 10:53:21
종북세력 의혹이는 아군기지건설을 반대하는 자들을 옹호하려는 3명의 국회의원도 북한으로 가서 의원해야 마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