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예쓰저축은행 매각 확정...KIC그룹과 계약 체결
예쓰저축은행 매각 확정...KIC그룹과 계약 체결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0.09.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실경영으로 문을 닫은 으뜸상호저축은행의 제3자 매각을 위한 사전단계인 가교은행으로 운영돼 온 예쓰저축은행이 (주)KIC 그룹에 매각된다.

예금보험공사는 2일 예쓰저축은행의 지분 100%를 KIC그룹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예쓰저축은행 매각계열이 체결됨에 따라 KIC그룹은 금융위원회의 대주주 적격성심사를 거친 추 최종적으로 경영권을 인계받게 된다.

예쓰저축은행은 부실저축은행으로 영업정지를 당한 으뜸저축은행과 전북저축은행에 공적자금을 투입한 후 이들 두 회사를 합쳐 만든 가교은행으로 예금보험공사는 앞서 두차례에 걸쳐 매각작업을 벌였으나 실패한 바 있다.

예금보험공사 관계자는 "KIC그룹이 예쓰저축은행의 경영권을 인수함에 따라 그동안 가교은행으로써 제한적인 영업활동을 해온 예쓰저축은행이 앞으로 KIC그룹의 금융관련 전문계열사들의 경영방침에 따른 다양한 경영서비스를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예쓰저축은행을 매수한 KIC그룹은 전북 군산에 기반을 둔 기업으로 저가항공사인 이스타항공을 비롯해 이스타투자자문, 이스타벤처투자 등의 다양한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