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실천연대 "독재정권과 공안당국의 부당한 탄압"
실천연대 "독재정권과 공안당국의 부당한 탄압"
  • 김두영 기자
  • 승인 2009.11.2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공동선언 제주실천연대(이하 실천연대)는 지난 25일 제주지방검찰이 남북공동선언 제주실천연대 상임대표와 사무처장을 불구속 기소한 것에 대해 "독재정권과 공안당국의 부당한 탄압"이라고 역설했다.

실천연대는 26일 성명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이번 기소는 검찰이 이명박 독재정권의 시녀임을 스스로 입증한 것"이라며 "국가정보원과 제주지방검찰청은 압수수색과 조사과정에서부터 불법적이고 반인륜적인 행태를 일삼아 왔으며, 온갖 억측과 추리로 사실을 왜곡하고 끼워맞춰 남북공동선언 제주실천연대를 불법단체, 이적단체로 조작하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실천연대는 "제주실천연대는 지난 2006년 3월 31일 준비위원회를 결성해 남북공동선언을 실천하고 한반도 화해와 평화, 통일과 제주지역 사회발전을 위해 공개적이고 합벅적으로 활동해온 비영리 민간통일단체"라며 "지난 정권시절에는 아무런 문제없이 합법적으로 활동해온 통일단체가 이명박정권 들어 하루아침에 이적단체, 불법단체로 탄압받고 있다"고 피력했다.

실천연대는 "화해와 협력으로 나아가던 남북관계는 이명박 정권의 대북적대정책으로 파탄과 충돌로 일관하고 있다"며 "국가보안법을 앞세워 남북의 화해와 협력을 가로막고 민주주의를 말살하는 이명박 정권과 공안검찰은 역사와 국민의 심판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실천연대는 "국가보안법을 앞세워 구시대적인 공안탄압을 일삼고 있는 이명박 정권과 공안당국을 강력히 규탄하며 제주실천연대 조작사건 피해자들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끝까지 싸워나갈 것"이라고 피력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