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참여환경연대 "진영옥 교사 직위해제, 비교육적 처사"
참여환경연대 "진영옥 교사 직위해제, 비교육적 처사"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9.03.1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이 최근 전 민주노총 수석부위원장 진영옥 교사에 대해  '직위해제' 처분을 내린것과 관련해 제주참여환경연대는 16일 "달은 보지 못하고 손가락만 보는 근시안적이고 비교육적인 처사"라고 비난했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이날 성명을 통해 "진 교사의 직위해제 처분의 이유가 되었던 광우병쇠고기 반대 총파업 주도와 관련한 법정 판결이 마무리 되지 않은 상태에서 서둘러 처분통보를 한 것은 상식적이지 못하다"며 "더욱이 교육감이 스스로 법원 최종판결 이전에는 처분을 않겠다는 약속을 했었다고 하는데 최소한의 도의마저 저버렸다"고 토로했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국민의 분노와 여망을 대변해 개인 신념의 바탕위에서 선 조직적 활동이 실정법을 이유로 단죄하는 상황에서 그것이 같은 법적 기관이라지만 고향의 교육청은 이를 옹호하려고 애쓴 흔적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질타했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당시 민주노총 불법성여부는 논외로 하더라도 그것으로 인해 평생 간직해왔던 교사로서의 신념과 그것을 펼칠수 있는 기회를 송두리째 박탈해버리는 것은 옳지 않다"며 "교육청이 보다 신중하고 무거운 태도로 반추해주길 바라며 제주도교육청은 이에 대한 적극적인 자세를 보여주길 바란다"고 피력했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