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군사정권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쿠테타"
"군사정권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쿠테타"
  • 김두영 기자
  • 승인 2009.01.2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제주지부, 해군기지 KBS보도 관련 성명 발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제주지역본부(이하 민주노총 제주지부)는 21일 제주 해군기지 건설과 관련한 유관기록 회의록이 KBS뉴스를 통해 밝혀진 것에 대해 "군사정권에서나 있을 법한 유관기관의 은밀한 시나리오"라고 질타했다.

민주노총 제주지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지난 KBS제주에서 밝혀진 정부, 검찰, 도정, 해군의 은밀한 시나리오가 사실이라면 이것은 충격 그 자체일 수 밖에 없다"며 "군사정권에서나 있을 법한 공권력의 망령이 지난해에 다시 나타난 것"이라고 언급했다.

민주노총 제주지부는 "해군기지 추진여부를 묻는 지역주민 의견수렴과정에 개입하고 환경영향평가를 방해하는 등 노골적으로 불법을 저질렀던 주체인 해군과 제주도정이 이제는 제주도민을 범법자로 전락시키려 하고 있는 것이다"며 "절차상의 문제를 지적하고 평화의 섬을 추구하는 것이 대한민국의 법이라면 달게 받겠으나 주객이 전도돼 범법자가 서민을 벌하려 한다면 이를 어찌 이해해야 한단 말인가"라고 한탄했다.

또 "제주도의 환경부지사라는 자가 강정마을 주민들의 분열은 좋은 상황이라며 자랑하듯 했다는 것에 심한 분노를 느끼지 않을 수 없다"며 "다른 사람도 아닌 행정부지사의 입에서 나왔다는 것은 제주도정의 정책에 반하는 도민은 더 이상 도민이 아님을 선언한 것"이라며 분노했다.

민주노총 제주지부는 "지난 9월 이후 제주도정은 '지역주민의 갈등 해소를 위한 노력을 해야한다', '화해와 통합'을 수차례 강조했다"며 "하지만 그 이전에 이미 이들은 해군기지 반대세력을 추출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준비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민주노총 제주지부는 "군사정권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해군, 제주도, 경찰, 국정원 등 유관기관이 제주도민을 향한 쿠테타"라고 비판했다.

민주노총 제주지부는 "이 들의 의도가 사실이라면 더이상 묵과할 수 없는 것"이라고 피력했다.

이어 "저들에게 있어 제주도민이 더 이상 도민이 아니라면 우리들은 제주도민의 자리를 찾기위해 투쟁할 것"이라며 "도민의 분열을 환영하는 제주도정이 있다면 제주도정을 바꿔내는 싸움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민주노총 제주지부는 "이 모든 책임을 지고 김태환 제주도지사가 사퇴하지 않는다면 퇴진투쟁을 강력하게 별여나갈 것이다"며 "이것이 제주도민의 생존권을 지키기 위함이라면 반드시 그렇게 할 것이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