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민주노동당 "공공부문 사유화 정책 중단돼야"
민주노동당 "공공부문 사유화 정책 중단돼야"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8.09.0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공공부문 민영화 정책이 반대여론에 부딪히자 이번에는 명칭을 바꿔 '1, 2차 공공기관 선진화 방안'을 발표했으나 여전히 반대여론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는 듯 하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1일 성명을 내고 "제주공항 사유화, 영리법인 학교 도입은 절대 용납할 수 없다"며 "정부가 아무리 말을 바꿔도 결국에는 공공기관에 대한 사유화 정책"이라며 강력하게 비난했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정부의 매각 예정 공기업 중 지난해 매출이 제주도 1년 예산의 3배를 넘는 7조원을 기록한 알짜배기 대우해양조선 등 14개 공공기업은 이른바 '공적자금'이란 이름으로 국민의 혈세를 천문학적으로 쏟아붇고 이제 겨유 정상이익을 내고 있는 기업들"이라고 밝히며 "국민들이 금반지를 내놓으며 살려 놓은 공기업의 이익을 고스란히 개별 자본에 넘겨줄 순 없다"고 피력했다.

특히  "인천공항 매각 방침에 수도권 시민들이 반발하자 제주. 청주.무주공항이 사유화 대상으로 언론에 부각되고 있는 이유와 제주에서부터 영리법인 학교를 도입하려는 이유 등은 상대적으로 인구가 적고 육지와 떨어져 있는 제주에서부터 국가의 역할을 방기하고 공공기관 사유화를 진행해 시장경쟁과 양육강식의 사회로 만들어 일부 재벌과 외국투기자본만 배불리려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세계적으로 이미 실패한 미국식 신자유주의 정책을 강행하고 있는 이명박 정부의 정책은 고스란히 제주도민들과 국민들의 고통으로 돌아올 것 "이라며 " 정부의 공공기관 사유와 정책이 중단돼야 하고 더 이상 제주가 정부의 신자유주의 실험장이 되선 안된다"고 거듭강조했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