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 여성단체, "서귀포의료원 성추행 가해자 중징계하라"
제주 여성단체, "서귀포의료원 성추행 가해자 중징계하라"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8.08.2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에 발생했던 직장내 성희롱 사건으로 도마위에 오른 서귀포의료원이 이에대한 조치로 감봉처분을 내리자 '제식구 감싸기' 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제주 여성단체들은 28일 가해자에 대한 중징계와 재발방지 대책을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노총제주본부 여성위원회 등 5개 여성단체는 28일 성명을 내고 "한 여성노동자가 그 상급자인 남성으로부처 성추행을 당했는데 가해자가 겨우 감봉처분만 받고 마무리된다면 해당사업장에 근무하는 노동자들과 상식을 가진 도민 누구나 수긍할 수 있을까"라며 강한 비난을 표명했다.

이들 여성단체는 "지난 4월에도 이 사건에 대해 명백한 직장내 성희롱 사건으로 규정하고 서귀포의료원과 제주특별자치도에 가해자 중징계와 재발방지대책 수립을 요구하는 성명을 공동으로 발표했다"며 "그러나 '성희롱 금지 의무', '직장내 성희롱 발생 시 조치 의무'가 있는 서귀포의료원과 '남녀평등과 여성발전을 위해 성희롱예방교육과 방지 조치'의무가 있는 제주도는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고 경징계로 사건을 덮어두려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이들은 "관련 가해자에 대해서는 중징계를 내리고 성희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요식행위가 아닌 내실있는 성희롱예방교육, 재발방지대책 수립 등의 조치를 시급히 취해 노동자들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돼야 한다"고 피력했다.

이들 단체는  "잊을 만 하면 성희롱 사건을 접하게 되는데 이는 제주도가 진정성 있는 성희롱 방지 의지와 실효성 있는 재발방지 대책이 없기 때문"이라며 "서귀포의료원과 제주도는 가해자 중징계와 함께 재발방지대책을 즉각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다음은 공동성명 단체명

(사)제주여성인권연대, (사)제주여민회,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제주도연합, 반미여성회 제주지역본부, 민주노총제주본부 여성위원회

<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