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김 지사 "도지사인 저의 부덕함에서 기인"
김 지사 "도지사인 저의 부덕함에서 기인"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8.07.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환 제주지사는 28일 국내 영리법인 병원 도민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도민의견이 과반찬성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해 "도지사인 저의 부덕함에서 기인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도민의 뜻을 겸허하게 받아 들이겠다"며 "그러나 저는 제주의 미래를 위해 이 제도는 반드시 도입되어져야 한다는 소신에는 변함이 없으며 이와 관련하여 훗날 분명 역사가 평가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하지만 이런 기회를 확실하게 살려내지 못하고 도민 여러분의 이해를 구해내지 못한 부분은 도지사인 저의 부덕함에서 기인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큰 정성으로 도민 여러분과의 신뢰를 형성하는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에는 정부입법 기한이 있기 때문에 어려운 내용을 도민여러분이 수긍할 수 있도록 충분히 설명 드리지 못한 점 또한 매우 안타까운 대목이 아닐 수 없었다"며 "저는 매우 아까운 기회라고 느끼고 있지만 여론조사 결과를 도민의 뜻으로 알겠다"고 말했다.

또 "도지사인 제가 추진하고 있는 정책 모두에 대해서는 역사의 평가를 받는 것인 만큼 결코 이로 인해 도정이 움츠리거나 위축되는 일은 추호도 없을 것"이라며 "분명 이번 3단계에 추진하려고 했던 영리법인 병원 제도는 이 시점에 있어 제주 서비스 산업 구조의 대변혁을 이룰 수 있는 창조적 도전의 디딤돌이 될 것이란 소신에는 변함이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