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환해장성을 아시나요?' UCC공모전 '대상'
'환해장성을 아시나요?' UCC공모전 '대상'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8.07.2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30일 오후 2시 제주시 열린정보센터서 시상식
출품작 53개 중 14개 입선작 선정...상패.상금 전달

'제2회 제주특별자치도 UCC 동영상 콘테스트'에서 김광수, 심일석, 조형근씨의 공동 제작 영상물 '환해장성을 아시나요?'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인터넷신문 미디어제주와 제주지식산업진흥원, 제주대학교 제주문화콘텐츠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단이 주최한 '웃음포착,행복마당' 제2회 제주특별자치도 UCC 동영상 콘테스트 최종 심사결과가 25일 발표, 김광수, 심일석, 조형근씨의 작품 '환해장성을 아시나요?'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일반부 우수상에는 고봉기씨가 출품한 '한국의 카라얀', 학생부 우수상에는 제주중앙중학교 방송반 JABS가 출품한 'Mr.서종수 선생님의 다섯가지 색깔', 고진주씨의 '우리들 이야기'가 뽑혔다.

일반부 장려상에는 '일상생활의 마술'(고봉준.정재헌), '사탕바구니 만들기'(김형준), '초복'(강은영), '멋진 아들, 호태'(김미경), '중심만 잘 잡았어요'(김창순) 등 5개 작품이 선정됐다.

학생부 장려상에는 'Sunny's 다이어리(고선희)', '이호해수욕장의 아름다운 풍경(오요셉)', '정미의 일기(김태한, 백명훈, 박재홍, 김수연), '대학교 3학년 2학기(이지영.홍현주)', '연인-비둘기의 사랑'(윤혜린)가 선정됐다.

#일상생활속에서의  재미있는 동영상 많아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작품 '환해장성을 아시나요?'는 제주도 해안가에 쌓여진 돌담, '환해장성'에 대한 관리와 무관심한 도민의식, 교육의 부재 등의 문제점을 다룬 작품이다.

이 작품은 26살 백수청년이 우연히 조카와 함께 바닷가로 놀러가는 과정을 재미있게 묘사하고 환해장성에 대한 궁금증 유발하는 등 가벼워 보이는 듯한 접근법을 통해 UCC동영상 본연의 특징과 문제의식을 잘 담아내 창의력과 주제전달력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Mr 서종수 선생님의 다섯 가지 색깔'은 학생들 입장에서 그들이 좋아하고 존경하는 선생님을 다섯 가지 색깔로 형상화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53편 동영상 중 14개 수상작 선정...30일 오후2시 제주시 열린정보센터서 시상식

이번 제2회 제주특별자치도 UCC 콘테스트는 지난 6월 16일부터 7월 19일까지 공모한 결과, 총 53편의 작품 중 일반부 36편, 학생부 17편이 공모됐으며, 이를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눠 심사를 진행했다.

일반부 심사는 미디어제주 독자위원회에서 맡았으며, 학생부는 지병오 미디어제주 상임논설위원(전 KBS PD)을 비롯해 최낙진 제주대학교 언론홍보학과 교수, 문영만 제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부 교수, 이동철 제주대학교 경영정보학과 교수, 김영철 제주지식산업진흥원 총괄실장이 심사했다.

이번 UCC동영상 콘테스트 심사는 독창성과 완성도 각 20점, 목적부합성, 메시지전달력 각 30점을 기준으로 채점한 심사결과와 공모자 개인블로그에 출품작품을 업로드한 경우 부여된 가산점 등을 최종 집계한 결과를 바탕으로 제2회 UCC 동영상 콘테스트 입상자가 선정됐다.

또, 최종 순위가 결정됐으나, 입선작으로 결정된 작품이 저작권에 문제가 있거나 유사한 행사에 출품한 적이 있는 작품인 것으로 판명될 경우, 해당 작품의 입선은 취소했다.

한편, 제2회 제주특별자치도 UCC 동영상 콘테스트 시상식은 오는 30일 오후 2시 제주시열린정보센터 6층 회의실에서 마련되며 ▲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50만원, ▲ 우수상 상패와 상금 20만원, ▲ 장려상에는 상패와 상금 1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미디어제주>

# 다음은 입상작 현황( ** 작품명을 클릭하시면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시상내역

작품명

출품작

대상

환해장성을 아시나요?

김광수, 심일석, 조형근

우수상(일반부)

한국의 카라얀

고봉기

우수상(학생부)

Mr.서종수 선생님의 다섯가지 색깔

제주중앙중학교 방송반 JABS

 

우리들 이야기

고진주

장려상(일반부)

일상생활의 마술

고봉준.정재헌

 

사탕바구니 만들기

김형준

 

초복

강은영

 

멋진 아들, 호태

김미경

 

중심만 잘 잡았어요

김창순

장려상(학생부)

Sunny's 다이어리

고선희

 

이호해수욕장의 아름다운 풍경

오요셉

 

정미의 일기

김태한, 백명훈, 박재홍, 김수연

 

대학교 3학년 2학기

이지영,홍현주

 

연인(비둘기의 사랑)

윤혜린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