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 어린이시설 범죄에 '무방비'
"제주 안전도시 맞나?"
제주 어린이시설 범죄에 '무방비'
"제주 안전도시 맞나?"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8.04.15 13:2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미자 의원, CCTV설치현황 직접조사 결과 발표

최근 어린이를 상대로 한 실종, 납치, 성폭력 등의 범죄가 전국적으로 기승을 부리면서 불안심리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세계보건기구로부터 안전도시로 인증받은 제주의 경우에도 어린이 시설 등에 있어 범죄에 무방비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제주도내 어린이 놀이터 및 공원 중 CCTV가 설치된 곳은 단 7%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같은 사실은 김미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이 자체 조사한 결과 밝혀졌다.

김미자 의원은 15일 열린 제248회 임시회 도정질문에서 아동범죄와 관련해 직접 조사한 결과를 인용하며 어린이범죄 취약성을 강조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현재 제주도내 93개 어린이 놀이터 및 공원 중 cctv가 설치된 곳은 7%인 7개소에 불과했다. 나머지 86개 장소에는 범죄피해 예방이 전혀 갖춰지지 않은 무방비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 의원은 이러한 문제를 지적하며, "학교, 학원 등 위험예상지역을 선정해 민, 경협력 '아동안전지킴이시스템' 구축과 이를 담당할 전담기구와 인력확보를 제안드린다"고 말했다.

또 "실종아동 지원에 관한 법률 제5조를 근거로 실종아동전문기관 설치운영과 제주자치경찰 준용규정에 따라 제주자치경찰로 하여금 등, 학교 시간대 2시간 정도를 전담방법제를 시행하도록 하고, 노인 유휴인력을 이용해 노인 자원봉사 순찰대를 운영할 것을 제안드린다"고 밝혔다.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학부형 2008-04-16 08:15:32
참으로 좋은 지적이네요.....
항상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지내는데...
어린이들과 부녀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제주특별자치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교육마니아 2008-04-15 14:03:51
단순한 조사이지만 의미있다고생각하빈다